카테고리 없음

흠없는 영혼

살고자하는 마음 2009. 6. 9. 09:41

        거듭난 영혼들이 한두 번은 들어본 말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휴거 받지 못하면 7년 동안의 큰 고통과 대환난으로 들어가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마음을 육과 세상에 두지 않고 마음과 몸을 거룩에 두고 그리스도를 사랑하고 따르며 흠이 없어지니 정결한 그가 그리스도의 신부로 들림을 받는다. 

  

        그러나 십자가에서 은혜를 주신 그리스도를 사랑하기 보다는 그 이유로 인하여 휴거와 재림과 같은 종말의 일들에 관심을 가지는 자들이 많다. 

  

        그러므로 어떤 영혼은 육을 이기신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하며 정작 자신은 늘 육의 염려를 하며산다. 또한 그리스도께서는 이 세상이나 이 세상에 있는 것들을 조금도 취하지 않으셨음을 믿지만 자신은 오히려 이 세상에서 무엇을 하고 이 세상에서 무엇을 얻을까라는 생각에 푹 빠져있다. 

  

        그럼에도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언제 어느 때에 오신다고 말하며 끝까지 육과 세상을 따른다. 그러다 마지막순간에 모든 것을 정리하므로 아버지를 속이려고 한다. 그러므로 이러한 자들은 아버지의 눈에 참으로 악한 자들이다. 

 

        그러나 아버지와 그 아들이신 그리스도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자들이 있다. 그러므로 그들은 아버지와 아들의 거룩하심을 믿고 자신을 거룩하게 드리기 원한다. 즉 그리스도의 정결하고 거룩한 신부가 되고자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그 선악의 죄를 끊어내고자 애쓰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거듭나므로 거룩의 첫발을 떼고 거룩한 생각이 육신의 생각과의 영적전쟁에서 승리하는 그날을 바라보며 오늘 고난을 받는다. 그리고 그 거룩은 오직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이루셨다. 그러므로 그들은 자기의 십자가를 지고 오직 그리스도만을 따른다. 

  

        아버지의 뜻을 이루기 원하는 이들도 역시 그 악하고 거짓된 자들처럼 그리스도의 다시오심에 온 마음이 가있다. 그러나 마음과 목적이 다르다. 즉 아버지와 아들께서 주신 그 십자가의 은혜와 사랑을 잊지 않고 자신의 뜻을 아버지의 뜻으로 바꾸어 이루지 않고 자신이 아버지의 그 뜻을 이루어 거룩하신 신랑의 품에 안기는 것이 목적이지 휴거가 목적이 아니다. 

  

        아버지와 아들께서는 이렇게 살고자하는 마음을 가지고 첫사랑을 잊지 않고 깨어있는 영혼에게는 진리를 허락해주신다. 그러므로 그는 그리스도께서 어떤 자를 자신의 거룩한 몸으로 받아 주시는지 알고 있다. 즉 아버지께서는 그리스도를 통하여 어떤 자에게 그 거룩한 육체를 주시는지 알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몸으로 받아주시는 기준은 이것이니 그가 거듭난 후에 생각의 구원까지 이룬 자이다. 즉 그는 아버지와 원수가 되는 자신의 생각에서 돌이켜 그리스도를 따르므로 그리스도의 의를 얻는다. 그러면 아버지께서는 그리스도의 의를 얻은 그를 의롭다 칭하시는 것이다. 

 

        이렇게 생각의 구원을 이룬 자도 육신은 있으나 그의 혼에서는 늘 거룩한 생각이 나온다. 자신의 마음과 믿음을 거룩에 두고 오직 아버지의 뜻만을 이루고자 애썼으니 아들께서 자신의 살과 피로 그들의 살과 피로 거룩케 하신 것이다. 그리고 육이 거룩해졌으니 혼도 거룩한 생각만 나오는 것이다. 

  

        이와 같이 생각의 구원을 이루어 거룩한 생각만을 하는 사람의 영을 '흠 없는 영'이라고 한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는 그 흠 없는 영혼을 자신의 몸으로 받아주신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를 신랑으로 맞이할 수 있는 깨끗한 영혼을 흠 없는 영이라고 한다. 

  

        남자는 누구나 자신에게만 마음과 몸을 주는 여자를 원한다. 마찬가지로 교회의 신랑이신 그리스도께서도 이 세상이라는 다른 남자에게 마음을 두지 않는 그 거룩하고 흠 없는 영혼을 자신의 신부로서 맞이하기 원하신다.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